논산시 맞춤형 일자리 창출 대책 성과
논산시 맞춤형 일자리 창출 대책 성과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0.10.04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우수' … 9천만원 확보 쾌거
논산시가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맞춤형 일자리 창출 대책이 다시 한번 그 성과를 입증 받았다.

시는 지난달 29일 열린 `2020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에서 일자리대책 추진실적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상(우수상)을 수상하며 9000만원의 상사업비를 확보하는 쾌거를 거뒀다.

2010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고용노동부가 전국 243개 광역·기초 지자체의 일자리 창출 목표와 대책 추진에 대한 평가 및 시상을 하는 행사로 현재 전국 모든 자치단체가 참여하고 있는 중앙정부 단위 일자리 분야 최고의 기관평가로 꼽힌다.

시는 청년, 여성, 중장년 등 계층별 맞춤형 일자리 대책과 노동시간 단축 및 최저임금 정착 등 일자리 질 향상을 위한 노력은 물론 지역의 미래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상생형 지역일자리 모델 개발을 바탕으로 성과를 낸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인구감소와 열악한 산업기반시설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여성 고용률(15~64세)이 역대 최고인 65.1%, 신중년 고용률도 역대최고인 80.4%를 기록했으며 고용보험피보험자,상용근로자 수가 전년대비 증가하는 등 고용 관련 지표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달성했다.

/논산 김중식기자

ccm-kjs@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