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명절생활 추석예능 가이드맵
슬기로운 명절생활 추석예능 가이드맵
  • 노컷뉴스
  • 승인 2020.09.28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속 한가위, 방송사들이 ‘집콕’ 연휴를 달래 줄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 파일럿 예능프로그램부터 추석 특집까지 TV 방송사별 핵심 편성표를 정리해봤다.

 

◇ KBS: 짧고 굵은 ‘랜선’ 특집
▷ KBS2 ‘2020 한가위 대기획-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30일(수) 오후 8시 30분

대한민국 가황 나훈아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을 위로하고 응원하고자 기획한 공연. 15년 만의 ‘노개런티’ TV 방송 출연이라 더욱 뜻깊다.



▷ KBS2 ‘랜선장터-보는 날이 장날’│10월 1일(목) 오후 7시 1~2회 연속 방송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지역 경제에 도움을 주기 위해 스타들이 농어민과 합심, 특산물 판매에 나선다. 공영방송 KBS 타이틀에 걸맞는 착한 예능프로그램. 추석 당일에 연속 방송으로 시청자들에게 첫 선을 보인다.
 

 

◇ MBC: 언택트 ‘아육대’ 개막+추석 에디션
▷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10월 1일(목) 오후 5시 50분

명절 대표 프로그램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는 개별종목으로만 방송된다. 지난해 처음 선을 보인 e스프츠 종목이 단독 편성됐다. 아이돌 선수들이 인기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로 한 판 승부를 벌인다.



▷ ’아이돌 멍멍 선수권대회‘│10월 2일(금) 오후 5시 50분

국내 예능 최초 반려견 스포츠 어질리티 대회인 ’아이돌 멍멍 선수권대회‘가 펼쳐진다. 아이돌과 반려견의 교감과 다양한 ’케미‘를 통해 추억·감동·재미를 선사한다.



▷ ’백파더 편의점 디너쇼‘│10월 3일(토) 오후 5시

’백파더‘가 준비한 추석 특별판. 요리 초보자뿐만 아니라 ’혼밥러‘(혼자 밥을 먹는 사람) 취향을 저격하는 편의점 고수들의 꿀조합 레시피가 공개된다.



▷ ’트로트의 민족 추석 특별판‘│10월 3일(토) 오후 8시 50분



K-트로트 지역 대항전 ’트로트의 민족‘ 시작을 알리는 그랜드 오프닝 쇼. 치열했던 지역별 예심 현장은 물론, 최정예 80팀이 뽑히기까지 과정을 고스란히 담아낸다.



▷ ’볼빨간 라면연구소‘│추석연휴 중

대한민국 곳곳에 숨어있는 기발한 라면 레시피를 찾아서 MC 군단이 직접 신박한 레시피의 라면을 먹어보고 평가한다. 2부작 편성 예정.



 

 

◇ SBS: 쿡방+집방+음방 세박자
▷ ‘대국민 공유 레시피, 라면 당기는 시간’│30일(수)·10월 1일(목) 오후 6시 40분

코로나19 위기 속 우리 동네 분식집을 위한 최고의 라면 레시피를 개발하는 프로그램. 라면 애호가 스타들이 두 팀으로 나뉘어 레시피 대결을 펼친다.



▷ ‘랜선 집들이 전쟁-홈스타워즈’│10월 3일(토) 오후 10시 50분

우리 주변의 인테리어 고수, ‘홈스타’들의 ‘랜선 집들이’를 통해 각종 인테리어 팁과 트렌드를 소개한다. 타일, 벽지부터 가구, 소품, 공간 활용법 등 유용한 정보는 물론 우리 주변 이웃들의 아이디어 넘치는 인테리어를 구경해본다.



▷ ‘방콕떼창단’│추석연휴 중

비대면 음악 추리 예능. 방구석에서 정체를 숨긴 채 떼창하는 ‘방콕떼창단’과 이들의 정체를 맞추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스튜디오 추리단의 비대면 추리 대결이 흥미롭다.

 

 

◇ tvN-TV조선-MBN: 온가족 위한 음악 예능
▷ tvN ‘올인’│27일(일)·10월 4일(일) 오후 10시 50분

장르 불문 실력파 보컬리스트들이 모여 베팅 대결을 통해 최후의 승자를 가리는 두뇌 게임 음악쇼. 서로의 노래 실력과 음악 스타일을 모르는 5인의 보컬리스트는 오로지 눈치와 두뇌 싸움을 통해 제시된 노래에 베팅한 뒤, 미지의 상대와 노래 대결을 펼쳐야 한다.



▷ TV조선 ‘2020 트롯 어워즈’│10월 1일(목) 오후 8시

국내 대중가요 역사상 처음 개최하는 트로트 시상식. 트롯 100년사를 결산하고 앞으로 100년을 모색하는 트로트 그랑프리쇼가 생방송된다. ‘미스터트롯’ 진 임영웅이 진행을 맡고, 남진부터 장윤정까지 세대 불문 거물급 트로트 가수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 MBN ‘추석특집 보이스 트롯’│10월 1일(목)·2일(금) 오후 5시 30분

25일 종영한 ‘보이스 트롯’이 추석특집으로 돌아온다. 출연진 26명이 ‘보이스’ 팀과 ‘트롯’ 팀으로 나뉘어 음악 대결을 펼치고, 한가위 게임도 즐긴다. 지금껏 볼 수 없었던 ‘보이스 트롯’ 비하인드 스토리도 공개될 예정이다.



/노컷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