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덕흠 탈당… 국민의힘 동남4군 당협위원장 선출 관심
박덕흠 탈당… 국민의힘 동남4군 당협위원장 선출 관심
  • 이형모 기자
  • 승인 2020.09.24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당협 당무감사 마무리되는 11월 이후 전망


이해충돌 의혹 해소땐 복당 가능성도… 귀추 주목
피감기관 특혜 공사 수주 의혹으로 국민의힘 박덕흠 국회의원이 자진 탈당하면서 차기 당협위원장 선출에 관심이 쏠린다.

국민의힘은 박 의원이 탈당한 동남4군을 사고 당협으로 지정하고 당분간 충북도당이 관리는 맡는다.

차기 당협위원장은 중앙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 심사를 거쳐 공모 여부가 결정되는데, 그 시기는 빨라야 지역 당협 당무감사가 마무리되는 11월 이후가 될 전망이다.

이활 국민의힘 충북도당 사무처장은 “중앙당에서 전국 시도당 당협에 대한 당무감사가 예정돼 있다. 10월 중에 당무감사가 진행되면 자연스럽게 그 결과가 조직강화특위에서 논의가 될 것이다”며 “그 회의에서 종합적으로 검토될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차기 당협위원장 공모가 결정된다 해도 국민의힘 입장에선 고민스럽긴 마찬가지다.

3선 중진으로서 정우택 전 의원 이후 충북의 구심점 역할을 맡았던 박 의원의 빈자리가 클 뿐 아니라, 공모 결과에 따라 그를 따르는 동남4군 지지자와 당원들의 반감을 사는 역효과를 일으킬 가능성도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지방선거와 대선이 2년도 채 남지 않은 시점에서 동남4군을 방치할 수도 없는 실정이다.

만약 이해충돌 관련 의혹이 해소된다면 박 의원 복당 가능성도 남아 있기 때문에 국민의힘 입장에선 셈법이 복잡해 질 수 밖에 없다.

예상치 못한 돌발 악재를 국민의힘 충북도당이 어떻게 풀어갈지 지역 정가의 관심이 높다.

/석재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