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TP, 맞춤형 기업 지원사업 ‘엄지척’
충남TP, 맞춤형 기업 지원사업 ‘엄지척’
  • 이재경 기자
  • 승인 2020.09.24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거래촉진·디스플레이산업 시제품 제작 등 성과


연말 시·군별 공동 협력사업 발굴 … 균형발전 도모도
충남테크노파크가 지역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기술거래촉진 네트워크 및 차세대 디스플레이산업 시제품제작 지원사업이 결실을 맺고 있다.

24일 충남TP에 따르면 이 사업을 통해 지역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시제품 제작 및 연구개발지원 △기술이전 및 사업화 지원 △애로 요인 해결 및 원인 분석 △충남TP-기업-전문가 간 협업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 △전시회, 박람회, 상담회 등 국내외 시장 개척 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 중 기술거래촉진 네트워크 사업을 통해서는 지난해 지역 중소기업 55개사를 대상으로 △수요기술 334건 발굴 △기술이전 142건 등을 실시하며 매출액 14.2% 증대, 61명의 고용창출 효과를 거두었다.

또 차세대 디스플레이산업 시제품 제작지원을 통해서는 △신제품 시제품제작 지원 11개사 21건 △신규 수출 계약 지원 8건 △기술지도 및 컨설팅 지원 11건 등을 추진하며 수혜 기업 매출액이 26.4%나 늘었다.

이응기 충남TP원장은 “올해 말부터는 충남지역의 균형적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시군별 공동 협력 사업을 발굴할 계획”이라며 “공동 협력 사업 발굴은 기존 TP 수행사업을 통한 시군 기업 유입 방식에서 시군별 예산 출연을 통해 필요 지원사업 제공 방식으로 추진될 방침”이라고 말했다.

/천안 이재경기자

silvertide@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