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위기 극복 `한마음 한뜻'
코로나19 위기 극복 `한마음 한뜻'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0.09.22 16:4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승조 충남지사 - 황명선 논산시장 노인복지 지원 약속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황명선 논산시장이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지역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 위기극복을 위한 동고동락의 마음을 모으기로 약속했다.

21일 논산시를 방문한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황명선 논산시장,구본선 논산시의회의장과 함께 대한노인회 논산시지회,백제종합병원(선별진료소), 논산시 보훈회관 연산면 송정1리를 직접 방문했다.

양승조 지사는 이날 대한노인회 논산시지회와의 간담회에서 더불어 잘사는 충남, 어르신이 행복한 충남 등 충남의 4대 비전을 언급하며 노인일자리 확대 등 노인의 사회참여 활동 지원 방안을 마련해 어르신 복지에 힘쓸 것을 약속했다.

이어 백제병원(선별진료소)을 방문한 양승조 지사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감염병 대응에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과 직원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말을 전하며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해 도 차원에서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 논산시 보훈회관을 찾아 국가유공자 참전 수당 지원 등 예우 방안이 필요하다는 것에 깊이 공감하며 유공자분들의 자긍심 고취와 사회적 예우 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양 지사는 연산면 송정1리(범골마을)에서 이장 등 지역주민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마을 안길 포장,경로당 이전 등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한 개인 위생수칙 준수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등을 강조했다.

/논산 김중식기자

ccm-kjs@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유시우 2020-09-22 21:04:08
의료진분들 코로나19를 종식시키기 위해 언제나 이렇게 힘 써주시는것 감사합니다
저도 선별진료소 갈 일 있으면 한번 응원과 감사의 메시지를 해드려야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