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교육공무직노조 기자회견 “복리후생 차별 해소하라”
충북 교육공무직노조 기자회견 “복리후생 차별 해소하라”
  • 김금란 기자
  • 승인 2020.09.21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교육공무직본부 충북지부는 21일 충북도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성실 교섭과 복리후생 차별 해소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이 단체는 “지난 7월 29일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들과의 2020년 임금 집단교섭 절차협의가 시작되었지만 교육부와 교육청들은 불성실한 교섭 태도로 본격적인 교섭 진행을 가로막고 있다”라며 “학교 비정규직 노동자들을 파업으로 내모는 교육부와 교육청을 강력하게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우리는 코로나19로 인한 혼란에 대응해 교육 당국의 교섭 지연을 양해해왔다”라며 “늦어진 교섭이니만큼 실질적인 책임과 권한을 가진 교섭위원의 교섭 진행을 요구했으나 사측은 불성실한 교섭 태도로 또다시 두 달의 시간을 허비하게 했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집단교섭 절차협의 과정에서 사측 교섭위원들은 노골적으로 노동조합을 굴복시키는 것에만 몰두했다”라며 “지난 17일 6차 절차협의가 열렸지만 사측은 최소한의 신뢰마저 무너뜨려 교섭은 다시금 파행으로 치달았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정규직의 절반도 되지 않는 명절휴가비 등 복리후생 차별 해소와 정규직 기본급 인상률 이상의 기본급, 불합리한 노동조건 개선을 중심으로 차별 해소 대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김금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