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덕흠, 각종 의혹 `전면부인' 타정당 “사퇴하라” 파상공세
박덕흠, 각종 의혹 `전면부인' 타정당 “사퇴하라” 파상공세
  • 석재동 기자
  • 승인 2020.09.21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 의원, 피감기관서 거액 공사 수주 의혹 반박
“지역 발전위해 국토위 지원 … 사익 추구 없었다”
전문건설협 중앙회장 시절 배임 의혹 등도 부인
국민의힘, 정치공세 규정 속 긴급조사특위 구성
민주당 - 정의당 충북도당, 사퇴·철저 수사 촉구

 

속보=박덕흠 국회의원(국민의힘, 보은·옥천·영동·괴산·사진)이 최근 자신과 관련해 제기된 각종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하지만 타 정당은 박 의원의 사퇴를 압박하며, 파상공세를 폈다.

박 의원은 가족 명의 건설사를 통해 피감기관으로부터 거액의 공사를 수주했다는 의혹을 받는 데 대해 21일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낙후된 농촌인 저희 지역구의 발전과 지역 숙원사업, 민원의 해결을 위해 국토위원회를 지원한 것이지 개인적인 이익 추구를 위해 국토위를 지원한 것이 결코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이어 “여당은 제가 국정감사에서 말 한마디 발언했다고 공사가 늘고, 관련 상임위에 배정되었다고 공사가 늘고, 간사로 선임됐다고 공사가 늘었다며 억측을 쏟아낸다”며 “그게 사실이라면 여당 스스로 대한민국 입찰 시스템이 붕괴되었음을 자인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의원은 △전문건설협회 중앙회 회장 재임시절 골프장 사업 관련 배임 의혹 △서울시에서 400억원을 넘는 공사를 수주하게 했다는 의혹 △국토위 간사가 된 후 가족 회사의 수주액이 늘었다는 지적 등에 대해서도 전면 부인했다.

박 의원은 해당 의혹에 대해 무고죄로 고소하고 손해배상 청구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여당의 박 의원에 대한 압박을 `추미애 법무부장관 정국 물타기'로 규정하고, 박 의원과 관련 긴급 진상조사특위를 구성하기로 했다.

그러나 타 정당은 박 의원을 사퇴를 압박했다.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이날 중앙당 논평을 인용해 박 의원의 사퇴를 촉구했다.

민주당은 “박덕흠 의원이 기자회견에서 모든 의혹은 사실이 아니라며 부인한 것도 모자라 정치공세까지 운운하고 나섰다”며 “박 의원은 국민 앞에 사과와 반성부터 했어야 했다. 잘못 없다는 억지 변명에 국민들은 공분하고 있다. 박 의원은 지금 즉시 국회의원직을 사퇴하고, 국민의힘 또한 책임 있는 조치를 취해야 할 것”이라고 몰아붙였다.

정의당 충북도당도 이날 성명을 통해 박 의원에 대한 철저한 수사 및 의원직 사퇴를 촉구했다

정의당은 “박 의원의 친인척들이 경영하는 건설관련 기업들이 관급 공사를 통해 천문학적인 금액을 챙긴 사례들이 계속해 나오고 있고, 금액 역시 더 커지고 있다”며 “초선이었던 2012년부터 현재까지 국회의원이라는 직위를 이용해서 부당하게 챙긴 사익이 얼마나 되는 지 철저한 수사를 통해 국민 앞에 그 진실이 밝혀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본인의 사리사욕을 챙기기 위해 국회의원이 된 박 의원은 지금이라도 국민 앞에 사죄하고 국회의원직을 당장 내려놓길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석재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