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교육정책 토론회 개최
제3회 교육정책 토론회 개최
  • 김금란 기자
  • 승인 2020.09.16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정책네트워크 오늘 오후 3시
한국교육개발원 유튜브 채널서

2020년 제3회 교육정책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가 17일 오후 3시 한국교육개발원 유튜브 채널에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기후위기 대응 교육의 방향과 과제'를 주제로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교육부, 울산광역시교육청, 교육정책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참여한다.

토론회 제1부에서는 이재영 국가환경교육센터장(공주대학교 교수)이 `기후위기와 환경재난의 시대, 교육의 생태적 전환을 위한 제안'을 발표한다.

이재영 교수는 생태문명적 관점에서 기후위기 문제의 근원을 탐색하고 지난 40년간 이루어진 환경교육의 문제점을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삶을 위해 필요한 기후위기 대응 교육의 통합적 접근법을 제안할 예정이다.

제2부에서는 윤종혁 한국교육개발원 부원장의 진행으로 김수정 울산광역시교육청 장학사, 정숙자 대구환경교육센터 사무처장, 이승민 (사)한국교육녹색환경연구원 본부장, 제1부의 발표자인 이재영 공주대학교 교수가 `기후위기 대응 교육의 실천 방안'에 관한 패널토론을 실시한다.

패널토론 의제는 기후위기 시대의 교육의 변화 방안, 지역단위 기후위기 대응 교육 실천 방안,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교육환경 조성 방안 등 총 3가지다.

이번 토론회는 한국교육개발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대국민 의견수렴을 위해 실시간 채팅과 토론회 종료 후에는 온라인 설문조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행사를 주최한 교육정책네트워크는 이번 토론회에 이어 총 3차례의 토론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김금란기자
silk8015@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