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스마트농업 복합단지 조성 박차
논산스마트농업 복합단지 조성 박차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0.09.10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중간용역보고회 … 전문가 등 사업추진 의견 교환


사업비 127억5천만원 투입 내년부터 5년간 사업 추진
논산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8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논산스마트농업 복합단지 조성 사업 중간용역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와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이뤄졌으며 스마트농업 복합단지 조성사업 행정지원단 등이 참석했다.

사업세부설명에 이어 전문가, 농업인 대표, 유관기관이 함께 향후 사업추진을 위한 의견을 서로 교환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논산 스마트농업 복합단지 조성사업은 2단계 1기 균형발전 사업으로 2019년 시군경쟁사업으로 확정된 후 용역을 통해 기본계획 개발계획서를 보완해 지난 7월 충남 균형발전 위원회 개발계획 심의회에서 최종 의결됐다.

총 사업비 127억5000만원이 투입되는 스마트농업 복합단지는 2021~2025년까지 5개년 사업으로 △딸기우량묘 증식포 △원예 실증포 △스마트농업관 △청년, 농업인, 귀농인 실습교육장 △스마트 농업관 등 4㏊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장익희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딸기를 중심으로 하는 지역특화산업 첨단 복합단지를 조성하고 이를 발판으로 농가소득증대와 농업인 역량강화 및 신규 농업인을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스마트농업 복합단지가 논산의 미래 농업을 이끄는 전략적 전초기지가 되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논산 김중식기자

ccm-kjs@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