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최종 선정
건양대‘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최종 선정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0.08.10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양대학교 국제교류원이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2020년 국제청소년 리더 교류사업’운영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국제청소년 리더 교류사업’은 다국적 청소년 간 교류활동 지원을 확대해 국내 청소년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국내에 체류 중인 유학생의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도 향상 및 양국 간 우호도를 증진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건양대는‘같이 나누고,가치를 나누는 Nonsan Story’라는 주제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총 60명의 청소년(내국인·외국인 각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오리엔테이션,△특강,△문화교류 및 콘텐츠제작,△지식나눔활동,△성과보고회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건양대는 오는 12월까지 최대 2900만원의 예산을 지원받는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국제적으로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소규모 비대면 활동 중심의 팀 프로젝트로 운영될 예정이다.
건양대 국제교류원장 이걸재 교수는“내·외국인 청소년 간 교류 활동을 통해 각국 청소년들에게 양국 문화에 대한 다각적 분석과 사고 능력이 함양될 것으로 기대된다”며“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서 타 문화 및 소수문화에 대해 이해하고 존중하는 가치관이 형성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논산 김중식기자
ccm-kjs@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