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돌풍' KPGA선수권 정조준
`10대 돌풍' KPGA선수권 정조준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0.08.04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민규 2개 대회 준우승
연속 호성적 출전권 획득
“목표는 우승” 당찬 포부

 

`10대 돌풍' 김민규(19·사진)가 62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한국프로골프(KPGA) 선수권대회에서 상승세 잇기에 도전한다.

제63회 KPGA 선수권대회 with A-ONE CC는 6일부터 나흘 간 경남 양산 소재 에이원컨트리클럽 남·서코스(파70·6950야드)에서 진행된다.

2001년생인 김민규는 올해 출전한 두 차례 대회를 모두 2위로 마치며 스타덤에 올랐다.

KPGA 군산CC 오픈(7월9일~12일)에서 준우승을 차지했고, KPGA 오픈 with 솔라고CC(7월16일~19일)에서는 공동 2위를 기록했다.

올해 KPGA 시드를 확보하지 못한 김민규는 연속 호성적으로 `직전 대회 5위 이내 선수에게 다음 대회 출전권을 부여한다'는 원칙에 따라 KPGA 선수권대회에도 선을 보이게 됐다.

김민규는 “준우승도 잘한 성적이지만 기회가 왔을 때 우승을 하지 못했다는 아쉬움도 있다”면서 “지난 대회들에서는 쇼트게임이 아쉬웠다. 스코어를 보다 더 줄일 수 있는 상황에서 그러지 못했다. 쇼트게임 훈련에 정성을 기울이는 중”이라고 전했다.

“이번 대회는 1라운드부터 우승을 바라보고 경기하겠다. 아침 7시부터 저녁 7시까지 연습만 하고 있다”면서 “노력이 헛되지 않게 끝까지 집중력을 유지할 것”이라며 10대 다운 당찬 포부를 드러냈다.

4라운드 72홀 스트로크플레이 방식으로 펼쳐지는 이번 대회는 2라운드 종료 후 동점자 포함 상위 60위의 프로 선수들이 3라운드에 진출한다. 컷통과에 성공한 선수들에게는 10억원의 총상금이 차등 지급된다.

주최 및 주관사인 KPGA, 후원사 풍산, 대회 코스를 제공하는 에이원컨트리클럽은 `KPGA 선수권대회 머니'라는 이름으로 컷탈락한 선수들에게도 1인당 200만원 상당을 지원하기로 해 대회 출전 선수 전원이 상금을 받게 됐다.

우승자에게는 5년 간 투어 시드가 주어진다. 본인이 원할 경우 KPGA 선수권대회 영구 참가 자격까지 얻는다. 더불어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THE CJ CUP@NINE BRIDGES'의 출전권도 획득한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