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대소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 빛났다
음성 대소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 빛났다
  • 공진희 기자
  • 승인 2020.08.04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둥탁' 초·중급 등 청소년 수련활동 3건 여가부 인증
신체·정신적 발달-다문화가정 이해 등 기회 제공 `호평'

 

음성 대소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덕영)이 운영하는 청소년 수련활동 프로그램 3건이 여성가족부 인증을 받았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35조에 따라 시행되는 제도로, 국가에서 프로그램을 인증하고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 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청소년정책분야의 국가 인증제도다.

청소년 활동인증위원회의 심사 및 심의, 이행심사 확인 등 까다로운 인증 기준을 통과해야하기 때문에 이번 인증은 청소년수련활동의 공공성과 신뢰성을 확보한 프로그램임을 의미한다.

이번 인증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요리조리쿡쿡'은 세계음식을 통해 외국문화와 다문화 가정 청소년들을 이해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두둥탁(초급)'과 `두둥탁(중급)'은 우리 전통 악기인 북을 이용해 우리의 가락과 소리를 배워 청소년들의 신체적, 정서적 발달과 우리 민족의 전통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박제욱 사회복지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청소년 관련 인증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역량개발 기회와 안전하고 전문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수련활동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대소청소년문화의집(043-871-4083)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음성 박명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