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층 은퇴 후 인생설계 돕는다
중장년층 은퇴 후 인생설계 돕는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8.03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시평생학습관 3년차 인생 디자인학교 개강
충주시가 지역 내 중장년층의 은퇴 후 행복한 삶을 위한 인생설계 돕기에 나섰다.

충주시평생학습관은 3일 은퇴자들의 삶의 가치를 제고하고 새로운 인생설계를 돕기 위한 3년차 인생디자인학교 개강식을 열었다.

개강식은 코로나 방역 수칙을 완비한 가운데 입학생 환영사, 1·2기 선배들의 격려사, 교육 일정 및 학칙 안내, 사회적 레크레이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3년차 인생디자인학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기존 30주 교육을 18주로 단축해 진행되며 `재무, 건강, 소통, 시간, 경력설계'를 주제로 한 전공과목과 `체육, 체험, 심리치료, 요리, 인문학' 등 지역 인재를 활용한 교양과목으로 주 2회 동안 진행된다.

2018년부터 시작된 인생디자인학교에는 현재 3기 학생 40여명의 인원이 참가해 교육을 받고 있다.

안종훈 평생학습과장은“은퇴 후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중장년 시민들이 미래를 잘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며 “더 많은 시민 여러분이 충주인생디자인학교에 참가하셔서 미래 인생 설계에 큰 도움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인생디자인학교는 지난해 40명의 2기 졸업생을 배출해 제2의 인생 방향설정 및 노후 인생을 지원하고 있다.



/충주 이선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