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대호지 솔라파크' 조성 맞손
당진 `대호지 솔라파크' 조성 맞손
  • 안병권 기자
  • 승인 2020.08.02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디앤디, 이도·플라스포와 주주간 협약 체결
300kWh 규모 태양광 발전소 개발사업 업무 분담

 

SK디앤디가 지난달 30일 당진시 대호지면 염해농지 일대 대규모 태양광 발전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특수목적법인 `대호지 솔라파크'의 공동 참여사인 이도, 플라스포와 주주 간 협약서를 체결했다.

`대호지 솔라파크'는 당진시 대호지면 사성리·적서리 일원에 태양광 발전 사업을 위해 SK디앤디, 이도, 플라스포가 공동 투자해지난 6월 설립한 특수목적법인이다.

이번 주주 간 협약서는 사업 진행 및 운영 업무 분담에 대한 것으로, SK디앤디는 사업개발 및 설계·구매·시공(EPC)을 총괄하며, 이도는 운영·유지(O&M)를 총괄 수행, 플라스포는 인버터 공급에 대한 권리와 의무를 가지게 된다.

`대호지 솔라파크'는 당진시 대호지면 사성리·적서리 일원에 1단계 50MW를 시작으로 최대 300MW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 개발을 추진한다.

현재 대호지면 일원의 염해농지 부지를 확보중으로, 올해 하반기 사성리 1단계 태양광 50MW에 대한 전기 사업 허가를 완료하고, 2022년내에 상업운전을 개시할 예정이다.

SK디앤디는 전국 29개 사업장에 총 800MWh 규모의 ESS를 보유 및 운영 중에 있는 국내 최대의 ESS 사업자다.

김해중 SK디앤디 에코그린 담당 임원은 “정부가 추진하는 그린 뉴딜과 수소경제 등 신재생에너지 정책에 적극 부응, 국내 최고의 친환경 에너지 디벨로퍼로서의 위상을 견고히 하겠다”며 “태양광 발전으로 인해 발생하는 수익을 대호지면 사성리·적서리 주민들과 공유하는 등 지역과 상생하는 이익 공유모델을 만들고 지역의 지속적인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당진 안병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