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기능지구 `중추'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기능지구 `중추'
  • 이재경 기자
  • 승인 2020.07.30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SB플라자 1주년


벤처기업 등 17곳 입주 … 기업 과학기술 사업화 지원 제 몫


뉴로비스, 중추신경계 신약평가·뇌과학 중개연구분야 주도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기능지구의 핵심시설인 천안SB플라자가 설립된 후 지난 1년간 과학기술 기반 기업의 성장을 뒷받침하며 제몫을 하고 있다.

천안SB플라자는 지하 1층, 지상 6층 규모의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기능지구의 중심 시설로서 거점지구의 연구 성과를 지역의 산·학·연이 과학기술 사업화에 응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SB플라자에 마련된 29개의 입주공간은 모두 채워진 상태로 1개 지원기관, 2개 연구기관, 14개 기업 등 17곳이 입주해 있다.

천안시는 그동안 산·학·연 통합 기술이전 설명회와 천안과학기술혁신포럼, 입주기업 간담회 등을 개최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함과 동시에 기술기반 기업의 혁신역량 증진 및 지식재산 창출을 위한 프로그램, 투자유치 역량강화를 위한 IR프로그램 등을 진행하며 성공적인 SB플라자 운영 및 기업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노력해 왔다.

천안SB플라자에 둥지 튼 기업 중 가장 두드러진 성과를 나타내고 있는 기업으로는 주식회사 뉴로비스가 있다. 뉴로비스(대표이사 홍성현)는 단국대학교 의과대학 연구진의 축적된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2018년 2월 동 대학 생명공학창업센터 연구실에서 창업 후 2019년 SB플라자에 자리를 잡은 뇌과학(neuroscience) 연구중심 기업이다.

설치류와 영장류의 뇌 특정 부위 미세투석 기술과 최첨단 질량분석기를 활용한 신경정신질환 신약후보물질 유효성 평가 및 약리학적 분석 등 뇌과학 중개연구와 국내외 병원과 제약기업에 연구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문기관과 협력해 신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뉴로비스는 올해 천안시로부터 1억원, 벤처기업부와 과기부 등 4개 기관으로부터 국책연구지원비 24억원을 확보해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박상돈 시장은 “천안시가 SB플라자를 중심으로 과학기술 진흥에 앞장서서 창조적 혁신역량을 갖춘 기업이 넘쳐나는 도시로 발전됐으면 한다”며 “지역의 과학기술 기반 기업이 대학과 연구소의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기술 사업화를 이뤄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천안 이재경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