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폐교부지에 공공시설 조성하겠다”
“청양 폐교부지에 공공시설 조성하겠다”
  • 이은춘 기자
  • 승인 2020.07.30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돈곤 군수 7월 정례 브리핑 … 100% 활용방안 제시
농업창업보육센터 건립-농산물 가공·물류센터 유치 등

 

청양여자정보고 폐교 부지에 충남 사회적경제 혁신타운을 유치한 김돈곤 청양군수(사진)가 나머지 폐교부지에 대한 100% 해법을 발표, 주목을 끌고 있다.

김 군수는 30일 오전 군청 상황실에서 7월 정례 브리핑을 갖고 “한때 교육의 전당이면서 지역공동체의 구심점이었고 문방구, 식당 등 경제활동의 근거지였던 학교가 폐교 이후 흉가를 방불케 하는 골칫거리로 전락했다”고 진단하면서 정산·청남·장평중, 문성초·백금분교의 활용방안을 발표했다.

이날 김 군수가 밝힌 해법은 △정산중에 다목적 복지관 건립 △청남중에 복합커뮤니티센터 조성 △장평중에 충남도교육청 영양교육체험관 유치 △문성초에 농산물 가공·물류센터 유치 △백금분교에 농업창업보육센터 조성 등이다.

정산중 다목적복지관은 산동지역 주민들의 복지증진을 목적으로 2023년까지 사업비 150억7600만원을 투자해 다목적복지관과 군민체육센터를 갖출 예정이다.

청남중 복합커뮤니티센터에는 청남지역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과 연계해 세대 공감·소통 공간인 `청어람센터'와 `모두모아마당'을 갖추게 된다.

장평중에는 김지철 충남교육감의 공약인 충남영양교육체험관 유치를 추진하고 있다. 도내 접근성이 좋고 친환경 농산물 납품 등 청양군의 먹거리 정책이 우수하기 때문이다.

문성초에 유치 중인 농산물 가공·물류센터는 국내외 유수기업 유치를 통한 안정적 판로 개척, 일자리 창출이 목적이다. 현재 홍콩 수출업체와 논산시 소재 영농조합법인과 구체적 추진일정을 조율하고 있다.

백금분교 농업창업보육센터는 연말 준공을 목표로 8월 중 공사에 착수할 예정이다. 이곳에는 귀농인의 집 8세대와 농업기계를 구비한 실습농장이 들어서게 된다.

김 군수는 “군이 찾아낸 폐교부지 활용방안과 균형발전사업을 통한 지역변화, 골프장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는 오로지 더불어 행복한 미래를 향한 것”이라면서 “군 행정에 변함없는 신뢰와 협조로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청양 이은춘기자
yflee58@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