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대, 한국감성과학회 학술대회 ‘최우수상’
신성대, 한국감성과학회 학술대회 ‘최우수상’
  • 안병권 기자
  • 승인 2020.07.22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산업안전과, 캡스톤디자인 부문 12개 입상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는 지난주  충주 수안보상록호텔에서 열린 ‘2020 한국감성과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참가해 무려 12개 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사진>
(사)한국감성과학회(회장 민병찬)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감성라이프와 플랫폼’이란 주제로 대학생들의 기획과 종합적인 문제해결을 통해 창의성과 실무능력, 팀워크, 리더십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개최했다.
신성대는 캡스톤디자인 부문에서 드론산업안전과 인은렬(2학년) 외 2명(지도교수 민승남)이 ‘홀로그램 삼각대’라는 작품으로 최우수상을, 이재현(2학년) 외 3명(지도교수 김용석)과 박재우(1학년) 외 4명이 ‘비행형 공기청정기’, ‘음성인식 부품 수납장’을 출품해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
포스터발표 부문에서도 황상준(2학년) 외 5명이 ‘특허분석을 통한 공기 청정기용 드론에 관한 연구’를 발표해 우수상을 수상하며 전 부문에 걸쳐 최우수상 1개, 우수상 3개, 장려상 8개 등 12개의 상을 수상했다.
민승남 교수는  “학생들이 융합학문인 감성과학을 제대로 이해하고 대학이 제공하는 혁신지원사업 교육프로그램을 활용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전공지식과 창의력을 결합해 다양한 학문분야 간 융합의 가능성을 체험하고 자신감을 쌓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당진 안병권기자
editor321@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