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수돗물 공급 철저히 해달라"
"깨끗한 수돗물 공급 철저히 해달라"
  • 충청타임즈
  • 승인 2020.07.21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선봉 예산군수, 정수장·소화전·급수관로 등 현장점검 실시
황선봉 군수가 지난 20일 예산정수장을 방문해 이물질 등을 점검하고 있다.
황선봉 군수가 지난 20일 예산정수장을 방문해 이물질 등을 점검하고 있다.

 

예산군이 지난 17일 상수도 평가위원회 개최에 이어 황선봉 예산군수가 긴급 군내 정수장 현장점검에 나섰다.
현재 인천시를 비롯한 경기도 일부 지역 및 서울 수돗물에서 유충이 잇따라 발견되면서 수돗물 안전성에 대한 국민들의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에 황 군수는 지난 20일 예산정수장 및 소화전과 급수관로를 점검하며 벌레유충 등 이물질 존재 여부 등을 현지에서 직접 살핀 것이다.
예산정수장에는 수돗물 정수처리 과정에 벌레유충 발생 추정원인인 고도정수처리(입상활성탄) 공정이 없어 유충이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럼에도 군은 안전한 수돗물 공급 및 유충 발생 가능성에 대비해 정수처리 공정관리 중 전염소 및 물리적 제거 공정관리를 강화하고 시설물을 철저한 관리와 급수관말 잔류염소 농도를 강화하는 등 안전한 물 공급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나간다는 방침이다.
황선봉 군수는 관계자들에게 “유충 발생으로 군민 모두가 쓰고 마시는 물에 대한 불안감이 가중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 감독과 대응에 나서주길 바란다”며 “급수관 정체구역 및 관말지역 퇴수작업을 수시로 실시해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예산 오세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