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삼삼오오’ 21개 동아리 지원
청양군 ‘삼삼오오’ 21개 동아리 지원
  • 이은춘 기자
  • 승인 2020.07.21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례 공유 자료집 발간 계획
청양군이 21일 공동체 소액동아리 공모사업(삼삼오오) 지원단체 21곳을 선정한 뒤 기념촬영을 했다.
청양군이 21일 공동체 소액동아리 공모사업(삼삼오오) 지원단체 21곳을 선정한 뒤 기념촬영을 했다.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공동체 소액동아리 공모사업(이하 삼삼오오) 지원단체 21곳을 선정했다.

21일 군에 따르면 지난해 시작한 삼삼오오는 5인 이상(생활·경제) 또는 3인 이상(취미·복지) 동아리 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동아리 출범부터 사업계획 및 추진, 정산, 발표회까지 모든 과정을 스스로 결정하도록 하고 있다.

동아리별 지원 금액은 △생활동아리 3개 마을(청양읍 학당2리·적누1리·남양면 신왕1리) 각 500만원 △경제동아리 8팀(꽃보다 예쁜맘들· ㈜금싸라기 농업회사법인·즐기며 버는 동아리·미내골 나무사랑·백제에프앤비영농조합법인·아낌없이 주는 나무·청양문화원만들기 추진위원회·청정참) 각 300만원 △취미동아리 6팀(사람과 예술·남만중년·청연·환대와 우정의 여성인문학공동체·향기나눔, 라온하체 모꼬지 각 200만원 △복지동아리 4팀(안고듬사랑방·코딱지 창의교실·도담도담, 청춘미술관) 각 200만원이다.

군은 현장 모니터링, 공동체한마당 발표대회 및 인터뷰를 통해 사례공유 자료집을 발간할 계획이다.

노승복 마을공동체지원센터장은 “삼삼오오 사업에 대한 높은 관심에 감사하다”며 “현재 군내에서 진행되고 있는 각 부처 사업과 연계해 주민영역의 성장이 지속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청양 이은춘기자
yflee58@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