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가공제품 판로 개척 총력
농산물 가공제품 판로 개척 총력
  • 안병권 기자
  • 승인 2020.07.21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 온라인 컨텐츠 지속 지원 … TV홈쇼핑 홍보도

서산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농산물 가공제품 생산 농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홈쇼핑, 온라인 판매 등 비대면 판로 개척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서산시는 지난 20일 농산물공동가공센터에서 생산한 `서산에서 왔소' 아로니아 가공제품 1500세트를 홈쇼핑에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기존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등의 온라인 판매에서 홈쇼핑 채널을 추가해 지역의 우수한 농산물을 이용한 가공제품을 전국에 홍보한 것이다.

방송 호응이 높아 하반기에는 서산 특산물인 생강과 쌀을 활용한 제품도 소비자에게 선보일 계획이며 또한 시는 홍보물 제작과 제품 상세페이지 제작, 상품 동영상 제작, 스토리텔링 등 비대면 온라인 마케팅에 필요한 사항을 지원해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이외에도 시는 지역 농업인들의 소득증대를 위해 농산물공동가공센터를 운영하고 판매되는 제품은 HACCP 인증을 받은 안전한 사업장에서 `서산에서 왔소' 통합브랜드로 개발해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있다.

다만, 농산물가공센터를 이용해 농산물 가공제품을 생산하려면 농산물 가공창업 보육 교육 이수와 유통전문판매업 영업신고를 마쳐야 하며 시제품의 시장 반응을 거쳐 출하하게 된다.

김성태 농업지원과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온라인 판매용 콘텐츠 개발로 지속적인 비대면 판로 확보를 지원할 것”이라며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서산 김영택기자
kyt3769@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