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중앙시장 `장바요' 주문 폭주
천안중앙시장 `장바요' 주문 폭주
  • 이재경 기자
  • 승인 2020.07.21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 평균 평일 230여건·주말 540여건 접수
상인회, 배송인력 늘리고 희망 점포 확대키로
천안중앙시장에서 시범운영하고 있는 배달앱  '장바요' 배송차량.
천안중앙시장에서 시범운영하고 있는 배달앱 '장바요' 배송차량.

 

지난 6일부터 천안중앙시장에서 시범 운영하고 있는 전통시장 온라인쇼핑 배달앱 `장바요'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주문이 폭주하고 있다.

천안지역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전통시장 배달어플 장바요 강추합니다. 오전에 주문해서 지금 먹는데 완전 꿀맛. 너무 편하고 좋네요.”, “떡과 만두 시켰는데 맛있어요! 차암동까지 무료 배달해주시니 감사합니다.” 등 시민들의 후기가 끊임없이 올라와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천안시에 따르면 천안중앙시장 점포 60여개가 참여하는 온라인쇼핑 배달앱 `장바요'는 배달인력 3명과 장보는 인력 2명이 배송차량 3대를 이용해 천안지역 10㎞ 이내까지 하루 3회 먹거리, 반찬, 정육, 수산, 야채, 식료품, 과일 등을 집 앞까지 배달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운영업체 쇼핑바스켓은 평일에는 평균 230여건 170여만원 이상, 주말에는 540여건 300여만원 이상의 예상보다 많은 주문이 접수돼 배달인력과 차량부족을 겪고 있다고 밝혔다.

구매 연령은 주로 30~40대가 주를 이루고 주문 지역은 성정동, 쌍용동, 두정동, 청당동, 신방동, 다가동, 백석동, 성성동, 3공단, 신부동, 불당동 등 시내 전 지역에서 주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천안중앙시장 상인회(회장 김준수)는 배달앱 운영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배송인력을 늘리고 가입 희망 점포 확대와 상인교육 등으로 신속한 배달시스템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또 앞으로 예산을 확보해 천안중앙시장만의 세련되고 독특한 포장지를 제작해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서비스를 향상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천안 이재경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