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온라인 보령머드축제 흥행 `청신호'
첫 온라인 보령머드축제 흥행 `청신호'
  • 오종진 기자
  • 승인 2020.07.20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콕머드라이브' 등 3개 분야 9개 콘텐츠 운영
참여형 경품 이벤트 다채 … 전국적 관심 속 인기
코로나19 시대 대규모 행사 방향성 제시 `호평'
보령머드축제 유튜브채널 '머드TV'.
보령머드축제 유튜브채널 '머드TV'.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여파에 따라 온라인으로 처음 진행되는 `제23회 보령머드축제'가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오프라인 못지 않은 관심속에 인기를 끌고 있다.

올 축제는 `온택트(온라인-언택트)형' 머드콘텐츠 도입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축제 및 대규모 행사의 방향성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일 시에 따르면 보령축제관광재단 주관으로 지난 17일 개막한 이번 축제는 `집콕머드라이브'를 시작으로 3개 분야 9개 콘텐츠가 운영되고 있다.

유튜브채널 `머드TV'가 김동일 시장의 머드버킷챌린지를 비롯한 슬기로운 집콕머드 체험 방법 등을 소개하고 있고 지난 18일과 19일 유명 스트리머 `대륙남과 함께하는 머드 아바타 라이브'가 개최됐다.

특히 국민 누구나 온라인으로 보령머드축제에 참여, 다양한 경품을 획득할 수 있다.

지난 15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머드스노우앱체험 공모전'에는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휴대폰 사진 앱 `스노우앱'에서 `머드 페스티벌' 필터를 클릭, 사진을 찍은 후 페이스북 혹은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를 입력, 업로드한 후 하단에 있는 공모참여 버튼을 누르고 기본자료 양식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1위인 머드샷 10명에게 머드화장품과 지역 호텔 숙박권 및 관광체험권 등 75만원 상당의 `보령올인원기프트박스'가, `나이스샷' 40명에게 내년도 머드축제 체험권, `아깝샷' 50명에게 머드화장품세트가 각각 제공된다.

지난 8일부터 오는 31일까지 계속되는 `리멤버 공모전'은 지난 1998년 제1회 대회부터 지난해 제22회 보령머드축제까지 그동안 한 번이라도 참여해 찍었던 사진과 영상을 개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등에 `#집콕머드체험', `#보령머드축제' 등을 태그해 전체 공개로 업로드하면 된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조회수와 클릭수, 심사위원 점수를 합산, 우수작 10명에게 `보령올인원기프트박스'를, 장려상 5명에게 `머드화장품'을 각각 전달한다.

시 관계자는 “첫 온라인 개최인데도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이어져 감사할 뿐이다”며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보령축제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참고하면 알 수 있다”고 말했다.

/보령 오종진기자
ojjsb@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