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청장년 비만율 낮추기 팔 걷어
태안군 청장년 비만율 낮추기 팔 걷어
  • 안병권 기자
  • 승인 2020.07.16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9일까지 비만탈출교실 운영 … 청소년수련관 야외무대서
태안군이 청소년수련관 야외무대서 청장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비만탈출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태안군이 청소년수련관 야외무대서 청장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비만탈출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태안군이 오는 9월 29일까지 청장년층 맞춤형 건강관리 교육인 비만탈출교실을 진행한다.

이번 비만탈출교실은 서구형으로 변화한 식생활과 스트레스 등으로 지역 비만 인구가 상승곡선을 타고 있어 올바른 신체활동 지식 및 실천방법을 제공해 규칙적인 신체활동 실천으로 지역 비만율을 낮추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체질량지수 25㎏/㎡ 이상인 만 19~만 59세 성인 20명을 선정해 주 2회 1시간씩 총 24회에 걸쳐 교육을 실시하며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올해는 실내가 아닌 군 청소년수련관 앞 야외무대에서 운영하고 있다.

간호사%스포츠지도사%영양사%작업치료사 등 군 보건의료원 전문인력이 투입돼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으로 실시되고 있으며 효과적인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혈압·혈당·콜레스테롤·중성지방·체성분 측정을 사전에 실시하고 △스트레칭 △스텝박스를 이용한 유산소 운동 △근력운동 △걷기 △`걷쥬' 앱 연계 1일 만보 걷기 등의 운동과 절주교육 등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이번 비만탈출교실 운영으로 군민들의 비만율을 낮추고 비만으로 인한 만성질환ㆍ우울감 등을 예방해 신체ㆍ정서적 건강증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안 김영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