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설명회 방식도 바꾼 `코로나19'
대입설명회 방식도 바꾼 `코로나19'
  • 김금란 기자
  • 승인 2020.07.15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속 거리두기… 접촉 최소화 언택트시대 도래
대학·고교 방문 대신 온라인으로 개최 인기몰이
지난달 21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현주차장에서 종로학원 드라이브 스루 입시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다. 설명회장에서는 자동차 안에서 라디오 주파수로 설명을 동시에 들을 수 있다. /뉴시스
지난달 21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현주차장에서 종로학원 드라이브 스루 입시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다. 설명회장에서는 자동차 안에서 라디오 주파수로 설명을 동시에 들을 수 있다. /뉴시스

 

코로나19로 입시설명회도 달라졌다. 학생이 대학을 방문하고 대학에서 고교를 찾아가는 방식이 아닌 온라인 입시설명회가 인기를 끈다. 입시 홍보는 해야 하고 생활속 거리두기도 실천할 수 있어 온라인 입시설명회는 늘어날 수밖에 없다.

# 충북대 … 줌 활용 온라인 설명회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입학본부는 17일 오전 11시 ZOOM을 활용한 `2021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전형 온라인 설명회'를 실시한다.

이 대학은 언택트 시대를 맞아 안전하고 편리한 입학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충북 도내 대학으로는 처음으로 실시하는 양방향 온라인 입학설명회를 마련했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는 스마트폰 또는 컴퓨터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활용하는 경우 ZOOM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회의 아이디(843 098 2270)와 비밀번호(12344)만 입력하면 된다.

인터넷으로 접속할 경우에는 URL(http://bitly.kr/Qxa8mrriHn0)이나 QR 코드를 통해서도 편리하게 입장이 가능하다.

나종화 입학본부장은 “코라나19 예방책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함에 따라 사람간 접촉을 최소화하는 언택트 시대가 도래했다”면서 “언택트 시대에 맞게 학생, 학부모, 교사 등의 대입 수요자에게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정보를 전달하고자 온라인 설명회를 실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2021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전형 온라인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충북대 입학정보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대전시교육청 … 찾아가는 대학 넛지 온라인 입시설명회

대전시교육청은 코로나19 감염병 위기로 대면 입시설명회가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찾아가는 대학 넛지(Nudge) 온라인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건양사이버대학 협조로 이뤄진 온라인 입시설명회는 대전지역 9개 대학별 입시설명회 동영상을 제작해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유튜브 채널과 대학진학정보자료실에 게시돼 있다.

온라인 입시설명회에 참여한 대학은 건양대, 대전대, 목원대, 배재대, 우송대학교, 중부대, 충남대, 한남대, 한밭대 등이다.

각 대학 입학사정관들은 대학 및 전공(학과) 소개, 2021 수시모집의 특징과 지원전략, 전년도 입시 결과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 종로학원 하늘교육 … 온라인 특별설명회

종로학원 하늘교육은 전국 초·중 최상위 학부모를 대상으로 오는 18일부터 23일까지 고교 선택 및 대입 코로나19 온라인 특별설명회를 개최한다.

온라인 설명회에서는 △대입 및 수능 변화 △고교 체제 개편에 따른 일반고, 특목·자사고 선택 방법 △과학고, 영재학교, 외고, 국제고, 자사고 현상황 및 향후 변화 선택 시 점검 사항 △코로나19 비상 학기 운영에 따른 대입 및 고교입시 판도 변화 △자연계 최상위권 고교 선택 및 대입 사전 전략 △학년별 바뀌게 되는 입시 포인트 영향력 분석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충청권의 경우 세종, 천안, 아산은 19일 오후 7시, 대전은 20일 오전 11시, 청주는 같은 날 오후 2시 설명회가 예정돼 있다.

지역별 강연 내용과 자료집 파일을 받기 위해서는 온라인 사전 예약과 카카오톡 친구맺기를 해야 한다.

온라인 설명회 강사로는 장문성 종로학력개발원장 등 8명이 나선다.

/김금란기자
silk8015@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