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경로당 등 사회복지시설 20일부터 단계적 재개
충북도, 경로당 등 사회복지시설 20일부터 단계적 재개
  • 문종극 기자
  • 승인 2020.07.14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중단한 경로당 등의 사회복지시설을 20일부터 단계적으로 재개한다.

코로나19 감염이 확산하면서 보건복지부 권고로 지난 2월 경로당, 사회복지관 등 사회복지시설 운영을 중단한 지 5개월여만이다.

충북도는 휴관 장기화로 취약계층 돌봄공백이 우려되고, 최근 기온상승으로 무더위 쉼터 운영의 필요성이 커진 데 따른 조치라고 설명했다.

운영 재개에 앞서 충북도는 이날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더 안전한 사회복지시설 운영이 이뤄지도록 관계기관과 간담회를 했다. 전정애 보건복지국장은 이 자리에서 사전준비사항과 비상관리체계 구축현황을 점검하고 사회복지 현장과 지자체 협조사항을 논의했다.

경로당 등 운영을 재개하는 시설은 감염관리책임자를 지정해야 한다. 보건복지부가 마련한 사회복지시설 공통 대응지침과 시설별 세부 준수사항도 이행해야 한다.

도는 시설별로 공통 대응지침과 세부 준수사항의 이행 여부를 매일 확인하도록 각 시군에 안내했다. 시군과 함께 상시 모니터링도 한다.

도내에는 경로당 4177곳 등 모두 5669곳의 사회복지 이용시설이 있다. 이 가운데 긴급돌봄 등을 위해 1217곳만 운영하고 4452곳은 운영을 중단했다.

/석재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