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 상수도관 정비·현대화사업 손 잡았다
노후 상수도관 정비·현대화사업 손 잡았다
  • 엄경철 기자
  • 승인 2020.07.08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공 - 증평군 위·수탁 협약 … 106억 투입 2024년까지
한국수자원공사는 8일 증평군 상수도 현대화사업소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증평군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에 들어갔다.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은 노후상수도 정비, 지방상수도사업의 경영수지 개선을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정부 정책에 따라 국고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대상 지자체로 선정된 증평군은 한국수자원공사와 지난해 12월 증평군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증평군은 국비 등 사업비 106억원을 투입해 물 전문기관인 한국수자원공사에 사업을 위탁했다. 이 사업은 올해부터 오는 2024년까지 5년간 노후 상수도관 정비, 블록시스템 및 유지관리시스템 구축 등 기존 수도시설을 현대화하는 것이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증평군민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하는 한편 누수량 절감을 통한 경영수지 개선으로 수도사업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킬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지역 경제 활성화와 다양한 신기술, 신공법 적용으로 물 산업 기술개발의 촉진제가 될 전망이다.

한국수자원공사 나유진 충북지역협력단장은 “한국수자원공사의 수도 사업에서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본 사업에 적용해 누수저감과 노후 상수관망 정비를 통해 증평군민에게 맑은 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엄경철 선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