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 슈가 `대취타' 1억뷰
방탄 슈가 `대취타' 1억뷰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0.07.05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거스트 디' 이어 두번째 달성

그룹 `방탄소년단'(BTS) 슈가가 어거스트 디(Agust D)라는 이름으로 발표한 두 번째 믹스테이프 `D-2'의 타이틀곡 `대취타' 뮤직비디오가 조회 수 1억뷰를 돌파했다.

5일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5월 22일에 공개된 `대취타'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10시40분께 유튜브 조회 수 1억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슈가는 `어거스트 디(Agust D)'에 이어 `대취타'로 두 번째 1억 뷰를 달성했다.

`대취타' 뮤직비디오는 궁궐과 저잣거리를 오가며 다른 두 인물을 표현한 슈가의 열연으로 세계 팬들의 눈길을 끌었다. 영화를 보는 듯한 스케일과 화려한 검무 등 웅장하고 심오한 연출이 특징이다.

한국 전통 군악인 대취타(大吹打)를 샘플링해 만든 `대취타'는 트랩 비트(Trap Beat)와 한국 전통 악기인 태평소, 꽹과리가 어우러져 이색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슈가는 어거스트 디(Agust D)라는 활동명으로 믹스테이프를 선보이며 대중성과 음악성 모두 인정받고 있다. 4년 만에 발표한 두 번째 믹스테이프 `D-2'로 한국 솔로 가수로는 처음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과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동시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