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경 "방판·교회감염, 개인·사회방역 미준수…'3밀' 피해야"
정은경 "방판·교회감염, 개인·사회방역 미준수…'3밀' 피해야"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0.06.29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장년 감염자 증가…위중 환자·사망자 초래"
"유행기 밀폐·밀집·밀접한 대면모임은 피해야"



방역당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된 방문판매 업체와 교회의 경우 마스크 착용 등 개인방역과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켜지지 않았다고 29일 강조했다.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이날 오후 충북 오송 질병관리본부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이같이 밝혔다.



정은경 방대본 본부장은 "최근 (감염이) 발생한 방문판매업체 또는 종교시설 집단감염 사례에서 모두 마스크 착용 등 개인방역이 미흡했다"며 "사회적 거리두기가 잘 지켜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방역당국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까지 서울 관악구 소재 방문판매업체 리치웨이 관련 확진자는 총 210명이다. 종교시설 관련 집단발병 사례로 관악구 왕성교회 관련 28명, 경기 안양 만안구 주영광교회 관련 22명, 수원 중앙침례교회 관련 7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방역당국은 방역을 '개인 방역'과 '사회 방역' 두 가지로 나눴다. 개인 방역은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으로 감염을 차단하는 방식이다. 반면 사회 방역은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통한 감염병 전파 규모 축소다.



정 본부장은 "최근에 발생한 집단감염 사례 모두 마스크 착용 등 개인 방역이 미흡했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잘 지켜지지 않았다"며 "그 결과 중장년층에서 감염자가 증가하고 위중 환자와 사망자가 초래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방역당국은 코로나19가 확산하지 않도록 개인 방역과 사회 방역을 모두 준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본부장은 "코로나19 유행기라는 어려움 속에 자신과 가족, 이웃, 우리 공동체가 모두 안전할 수 있도록 밀폐·밀집·밀접한 대면 모임은 피해야 한다"며 "생활 속에서 마스크 착용, 생활 속 거리두기와 같은 원칙을 생활화해 줄 것으로 거듭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