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산업 융ㆍ복합단지 조성
에너지산업 융ㆍ복합단지 조성
  • 안병권 기자
  • 승인 2020.06.18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ㆍ가스기술공사 업무협약

당진시가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 조성’을 위해 한국가스기술공사와 18일 당진시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홍장 시장과 고영태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갖고 △가스 및 수소산업 생태계 조성 △신재생에너지 산업육성 △LNG, 냉열, 수소 등 친환경 에너지화 사업개발 △정부정책과 연계한 민관 합작 프로젝트 추진 등에 상호 협력한다.
현재 당진시는 올해 추가 지정하는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 조성사업 신청을 위해 충남도, 충남연구원, 충남테크노파크와 함께 계획을 준비해 오는 7월에 있을 최종발표를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시는 지난해 11월부터 충청남도, GS그룹, 한국동서발전(주), 현대제철, 한국가스공사,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신성대학교, 호서대학교, (사)한국수소산업협회, 하이넷 등과 업무협약을 맺고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 지정을 위해 준비해왔다.
아울러 재생에너지를 이용하는 산업단지인 ‘RE100테크노밸리’ 조성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신성장동력을 발굴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그린 뉴딜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홍장 시장은 “산업부의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 지정을 위해 한국가스안전기술공사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며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궁극적으로 환경과 사람이 조화를 이루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함께 이루어나가자”고 말했다.

/당진 안병권기자
editor321@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