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근로자 질환예방 `어깨동무'
장애인 근로자 질환예방 `어깨동무'
  • 엄경철 기자
  • 승인 2020.05.28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환경건강센터 - 장애인고용公 충북지사 헬스 밸런스 지원
28일 열린 행복모아 장애인 근로자를 위한 건강지원 협약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8일 열린 행복모아 장애인 근로자를 위한 건강지원 협약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환경건강센터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북지사가 행복모아 장애인 근로자에 헬스 밸런스 프로그램(Health Balance Program)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28일 일환경건강센터에서 일환경건강센터 김형렬 센터장 및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상택 충북지사장, 행복모아 조상욱 대표이사, SK하이닉스 문유진 청주지원 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Health Balance Program'은 행복모아 장애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근골격계 질환 예방 ◆심리 상담 ◆만성질환 및 비만 관리 ◆위험성 평가 등 보건관리 솔루션을 지원하는 것으로, 오는 6월부터 12월까지 월 2회씩 총 14회에 걸쳐 시범 운영될 예정이다.

시범 운영 후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환경건강센터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북지사는 향후 충청북도 장애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지원 범위를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 근로자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제공함과 동시에 기초 자립에 도움이 되어 삶의 질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상택 충북지사장은 “지역사회 장애인 근로자들이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사회적 여건을 형성하기 위해 교육훈련 및 취업 알선, 종합 컨설팅 등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행복모아는 SK하이닉스가 2018년 장애인의 일자리 확대를 위해 설립한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이다. 현재까지 214명을 고용해 안정적 일자리 제공 및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 노력하고 있다.

/엄경철 선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