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명품감태 HACCP 인증 획득
서산시 명품감태 HACCP 인증 획득
  • 김영숙 기자
  • 승인 2020.05.28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주 수출·대기업 납품 계약도
서산시 해풍감태영어조합법인 중왕어촌계 관계자들이 지난 21일 명품감태 호주 첫 수출을 앞두고 기념촬영을 했다.
서산시 해풍감태영어조합법인 중왕어촌계 관계자들이 지난 21일 명품감태 호주 첫 수출을 앞두고 기념촬영을 했다.

 

서산시는 민선7기 맹정호 시장의 공약 중 하나인 감태 명품화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곡면에 위치한 해품감태영어조합법인(대표 박현규)이 수산식품 `감태(가시파래)' HACCP 인증을 취득했다.

해품감태영어조합법인은 지난 2019년 하반기에 설립돼 감태를 생산·가공·판매하고 있는 업체로 시의 적극적인 지원과 어촌 6차산업화 추진 정책을 바탕으로 생산시설의 자동화·현대화를 통해 대량생산·판매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이제는 소비자의 식품 위생·안전성까지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특히 지난 4일 TV 프로그램 6시 내고향 생생장터 코너에 소개돼 현재까지 1억원 상당의 누적 매출액을 달성했으며 지난 21일 호주에 감태 5톤(원초 기준·가공 시 2500봉지)을 수출하고 대기업과의 감태 납품계약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지는 등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서산시에서는 그동안 영세한 가내수공업 형태로 생산·가공·판매되어 온 감태의 안정적인 생산 기반조성을 위해 감태건조기, 세척기, 포장재 등 감태생산시설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서산 김영택기자
kyt3769@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