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수출마케팅 활성화 머리 맞댔다
비대면 수출마케팅 활성화 머리 맞댔다
  • 엄경철 기자
  • 승인 2020.05.27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역투자진흥공사, 청주서 10개 기업과 간담회 개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화상상담 등 교역환경 변화
해외 온라인 유통망 입점·판촉사업 현장 의견 수렴도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27일 청주에서 `2020 포스트 코로나 대응 충북지역 기업간담회'를 개최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디지털무역 등 비대면 수출마케팅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간담회에는 화상상담 경험이 풍부하고 글로벌 전자상거래 이력이 있는 충북지역 기업 10개사가 참가했다. 방역을 위해 참석자 전원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거리를 충분히 유지하면서 회의가 진행됐다.

코트라는 지난해부터 충북 등 전국에서 화상상담을 비롯해 해외 온라인 유통망 입점·판촉 사업을 추진했다. 올해 아마존(Amazon), 큐텐(Qoo10), 쇼피(Shopee) 등 해외 주요 유통망과 협업해 500개사 이상 입점을 목표로 판촉을 지원하고 있다.

참석기업 A사는 “화상상담 후 진행되는 샘플발송 비용을 지원해주면 도움이 될 것이다”고 의견을 냈다. 이에 코트라는 “화상상담 등 비대면 수출마케팅 사업에서 실적을 낸 기업을 대상으로 정부 건의를 통해 긴급 바우처를 발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해외 온라인 유통망 입점·판촉 사업에 대한 현장 의견도 수렴했다. 간담회에서 나온 목소리를 바탕으로 온라인몰에 이미 입점한 기업의 단기 판촉전을 검토하고 있다. 7월 중 소비재·유통 중점 해외무역관 45개소 및 국내외 온라인 유통망과 협업할 예정이다.

권평오 사장은 간담회가 끝난 후 화상상담장 시설을 점검하고 비즈니스 상담 중인 기업을 격려했다.

권 사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는 화상상담, 전자상거래, 온라인전시 등 디지털 무역이 뉴노멀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현장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글로벌 교역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엄경철 선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