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상반기 우수공무원 선발
홍성군 상반기 우수공무원 선발
  • 오세민 기자
  • 승인 2020.05.25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희채 팀장 - 강성호·이지은 주무관
인사상 우대조치·우수사례 전파 계획
정희채, 강성호, 이지은
정희채, 강성호, 이지은

 

홍성군은 지난 22일 2020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을 최종 선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발은 적극행정을 통해 군정 발전과 공익 실현에 기여한 공무원에게 인사상 우대조치를 부여하고 우수사례를 전파함으로써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실시됐다.

군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최종 선발된 3명은 적극적인 노력으로 역대 최대 국·도비 확보 성과를 거둔 강성호 주무관, 가뭄 피해대책을 적극 추진하여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크게 기여한 정희채 팀장, 전국 최초 지방보조사업자를 위한 지방보조금 교육동영상을 개발한 이지은 주무관이다.

군은 우수공무원 선발을 위해 지난 3월 계획을 수립하고 4월 초 인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계획을 확정지었다. 부서와 국민추천을 통해 4월 말까지 21명이 접수돼 △업무기여도 △체감도 △창의성 및 전문성 △중요도 및 난이도 △효과성 △확산가능성 등 6개 항목에 따라 총 2회에 걸쳐 평가를 실시했으며 1차 심사를 통해 선발된 9명에 대한 인사위원회 면접 등 심층 심사를 실시한 결과 최종적으로 3명이 선발되었다.

군은 선발된 우수공무원 3명에 인사상 우대조치를 부여할 예정이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일수록 현장 일선 공무원의 적극적인 자세가 절실하게 요구되는 만큼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에 대한 인사상 인센티브를 부여해 적극행정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홍성 오세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