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자기관·보조단체 인사 행정조사
출자기관·보조단체 인사 행정조사
  • 김현정 기자
  • 승인 2007.05.17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행자위, 18일 계획서 확정
10



정우택 지사 출석요구… 논란 예상

충북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가 18일 열리는 임시회 본회의 직전에 '충북도 출연기관과 보조단체 임직원의 정실·보은·낙하산 인사의혹 해소를 위한 행정조사' 계획서를 확정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필용 도의회 행자위원장은 16일 "행정사무조사계획서의 보안유지를 위해 본회의 직전 오전 9시 30분쯤 행자위 상임위원회실에서 회의를 갖고 확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도의회 행자위는 행정사무조사계획서가 확정된 후 도 출연·출자기관 임직원을 비롯해 본청 직원부터 최종 인사권자인 정우택 지사의 출석까지 요구할 것이라고 밝혀 향후 논란은 끊이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 위원장은 "정우택 지사가 출석을 하던, 안하던 정치적 부담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모든 인사에 떳떳하다면 도민들의 의혹을 해소시키기 위해서라도 정 지사는 출석해야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일부 의원들은 인사를 검증한다는 명분하에 정 지사와 집행부, 출연기관의 출석을 요구해도 특별한 제재수단이 없어 오히려 도의회가 우스운 꼴이 될 수 있다며 반기를 들고 있는 상태다.

도의회 속사정에 정통한 한 관계자는 "차라리 지금이라도 행정사무조사계획을 폐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행정사무조사권이 발동된다 하더라도 집행부와 정 지사가 출석하지 않아 도의회의 무능력만 드러날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그는 "인사특위구성이 무산되므로 오장세 의장의 부족한 리더십이 드러나고, 한나라당내 계파싸움이 치열한 이 상황속에서 또 다시 부결될 것은 눈에 보듯 뻔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필용 위원장은 "인사특위 수정안은 의원들이 100% 합의한 사안"이라며 "행정사무조사계획서를 승인해 놓고 또 다시 부결시킨다면 모순"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