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3개 신설 학교 이전 재배치 `청신호'
청주 3개 신설 학교 이전 재배치 `청신호'
  • 김금란 기자
  • 승인 2020.05.24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교육청 교육문화 복합시설 유치 공모 … 일부 학교 관심
청주교육지원청 선정위원회 적정 판단땐 설명회 등 개최

 

충북도교육청이 학교 이전·재배치를 위해 시행한 교육문화 복합시설 유치 공모가 탄력을 받게 됐다. 도교육청은 24일 지난달 6일부터 지난 22일까지 청주 서현2·솔밭2·동남2 초등학교 이전·재배치 청주지역 교육문화 복합시설 유치 공모를 한 결과 응모한 학교가 있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애초 이달 6일까지 공모를 마감하려 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학교 구성원 의견 수렴이 여의치 않은 상황을 고려해 22일까지 공모기한을 한 차례 연장했다.

공모기한 연장 이후 지난해 첫 공모 때 빈손으로 마쳐야 했던 것과는 달리 여러 학교가 관심을 나타내는 등 분위기가 고무됐다.

공모신청서에는 교직원과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회의 의사가 필수적으로 반영돼야 한다.

실제로 여러 곳의 학교 관계자와 학부모, 학교 운영위원들이 진지하게 검토에 나서는 등 공모 성사 가능성이 점쳐졌다.

공모에 응모한 학교는 청주교육지원청 선정위원회에서 적합 여부를 심의해 적정으로 판단되면 학부모 대상 설명회를 거쳐 설문조사를 하게 된다.

학부모 설문조사 결과 과반수 찬성이 나오면 교육문화 복합시설을 설립할 학교로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선정 절차가 진행 중인 관계로 공정성 등을 고려해 최종 확정되기 전까지는 응모 학교 수와 학교명은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라며 “대상학교를 확정한 뒤 학교 이전·재배치 설명회와 설문조사를 진행해 오는 8월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위(중투)에 상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청주지역 학교 이전·재배치 후 폐지학교를 활용해 미래형 교육문화 복합시설을 설립할 계획이다.

/김금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