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집단감염 미확산 매우 의미…국민 협조 큰 힘"
文대통령 "집단감염 미확산 매우 의미…국민 협조 큰 힘"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0.05.17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글…"'마스크와 거리두기' 방역수칙 잘 실천"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 환자가 이틀 연속 10명대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은 17일 "국민들의 협조가 큰 힘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사회관계서비스망(SNS)에 글을 올려 "국민들께서 최근 유흥시설에서 발생한 집단 감염이 추가 집단 감염으로 번지지 않을까 우려가 많으셨을 것"이라며 "그러나 일일 확진자 수는 다시 10명대로 떨어졌고 그중 국내 감염자는 최근 이틀 연속 한 자릿수로 크게 줄었다"고 적었다.



이어 "신속한 접촉자 파악과 진단검사에 의해 추가 확산의 가능성도 크게 낮아진 것으로 판단한다"며 "우리의 우수한 방역체계가 다시 한 번 발휘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문 대통령은 "이번 확진자 중에는 교회 예배 참석자와 콜센터 직원도 있었지만, 집단 감염의 확산이 발생하지 않고 있는 것은 매우 의미있는 변화"라며 "'마스크와 거리두기'라는 방역수칙을 잘 실천한 것이 추가 확산을 막는 안전판이 되고 있는 것이다. 국민들께 거듭 감사드린다"고 했다.



그러면서 "코로나가 완전 종식될때까지는 유사한 일이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다. 그러나 우리는 충분히 이겨낼 수 있다"며 "바이러스와 함께 살아야 한다 하더라도 우리는 세계 최고 수준의 방역체계를 갖추고 있고, 위기 앞에서 힘을 모으는 세계 최고의 국민이 있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서로 믿고 의지하며, 방역에서 세계를 선도하는 대한민국의 자긍심을 계속 이어나가길 희망한다"며 글을 맺었다.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이날 0시 기준 신규 확진자가 13명 발생해 국내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가 1만1050명이라고 밝혔다. 신규 환자 중 지역사회에서 감염된 사례는 6명, 해외 입국 확진자는 7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