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 책으로 희망 나눠요”
“코로나19 … 책으로 희망 나눠요”
  • 홍순황 기자
  • 승인 2020.05.14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25일 시청 야외광장서 책 교환 행사
세종특별자치시가 오는 25일 시청 앞 야외광장에서 대한출판문화협회가 기증한 신간 어린이도서 1000권과 시민 기증도서를 교환하는 `어린이 책 교환 행사'를 개최한다.

세종시와 한국도서관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출판문화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잘 따라준 세종시 어린이들을 격려하고 책으로 희망을 전하고자 기획됐다.

책 교환을 위해서는 다른 어린이와 공유하고 싶거나 평소 아끼는 책을 복합커뮤니티센터 공공도서관에서 도서교환권으로 바꿔 행사 당일 시청 앞 야외광장에서 사용하면 된다.

1인 총 2권까지 교환할 수 있으며 사전에 22일까지 공공도서관에서 접수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에 직접 가져와서 교환할 수도 있다.

부대 행사로는 위로와 힘을 주는 책 속 문장을 공유하는 △`마음토닥 한 문장 장독대' 운영 △심리 치유의 시민 추천도서를 나누는 `마음토닥 서가' 운영 △과월호 어린이잡지 무료 배포 등이 진행된다.

`마음토닥 한 문장 장독대' 및 `마음토닥 서가' 행사는 오는 22일까지 세종시 공공도서관 홈페이지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시민들에게는 도서교환권 1매가 증정된다.

이번 행사내용과 자세한 참여방법은 세종시 공공도서관 홈페이지(lib.sejong.go.kr)를 참조하면 된다.



/세종 홍순황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