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사이버대학교, 3년 연속 국고지원사업 선정
건양사이버대학교, 3년 연속 국고지원사업 선정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0.05.14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주관, ‘성인학습자 역량 강화 단기교육과정 개발 사업’ 선정

건양사이버대학교(이원묵 총장)가 교육부 지원 ‘2020년 성인학습자 역량 강화 단기교육 과정 개발사업’ 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일자리 변화에 대비해 성인학습자 사회 맞춤형 교육기반 조성을 위한 직업·직무 역량 강화 교육과정, 지능정보사회 창의융합 역량 배양과 신산업 창출 핵심 인재양성 기반 조성을 위한 융합형 전문심화 교육과정 등 2개 영역으로 나뉘어 개발된다.
건양사이버대는 직업·직무 과정 분야에 선정돼 이달부터 콘텐츠 개발에 들어간다.
건양사이버대는 지난 2018년과 2019년에 이어 3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지난 2년간 시니어케어 매니지먼트 과정과 시니어디렉터 매니지먼트 과정 등 12종의 콘텐츠를 개발했다.
이번 2020년 개발 사업명은 ‘KYCU-SIEP 이주사회 정착·통합교육 프로그램(SIEP)’ 이다.
SIEP 프로그램은 이주민을 위한 민주 세계시민 교육, 이주민 건강 가정 만들기, 한국 사회 생활안전과 법률, 한국사회 소비자 금융경제, 이주민을 위한 창업 경영, 한국 사회 취업을 위한 직무역량 등 6과목이 개발된다.
박미정 사업 책임자는 “이주민에게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는 교육 환경과 기회를 제공해 사회통합 역량을 강화하고, 취·창업 및 직무역량을 신장할 수 있도록 돕는 최초의 교육과정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