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현안해결 `의기투합'
대전시 현안해결 `의기투합'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0.05.0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태정 시장, 21대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정책간담회
혁신도시 지정·공공기관 유치 등 16개 지역과제 제시
단지형 외투지역 조성 등 23개 사업 국비지원 건의도
허태정 대전시장과 제21대 총선 당선인들이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정책간담회를 갖기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시 제공
허태정 대전시장과 제21대 총선 당선인들이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정책간담회를 갖기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시 제공

 

대전시의 현안 해결을 위한 정치권과의 협력행보가 본격화 됐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장철민·황운하·박병석·박범계·조승래·이상민·박영순 국회의원 당선인 7명을 초청해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허 시장은 현안 설명을 통해 대전 혁신도시 지정 및 공공기관 유치, 도시철도 2호선 `트램' 건설 등 16건의 지역 발전과제를 제시하고, 이들 사업이 대전의 미래 100년을 좌우할 중요한 사업들로 국회와 당 차원의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또 내년도 국비 확보가 시급한 23개 사업에 대한 국비지원도 건의했다.

주요사업은 대전 스타트업파크 조성, 단지형 외국인투자지역 조성, 콘텐츠기업육성센터 구축, 문화콘텐츠금융센터 신설, 시립요양원 건립, 어린이 재활병원 건립, 충청내륙권 도시여행 광역관광 개발사업, 식장산 생태·문화 탐방 숲 조성, 시민안전체험관 건립 등이다.

허 시장은 “이번 총선에서 당선인들이 제시한 공약사항을 시정과 연계해 실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며 “국비확보와 제도개선, 중앙정부 설득 등 사업 진행 과정에서 당선자들과 소통하면서 협력해 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대전 한권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