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조 충북지부 충북도 특권교육 공모사업 철회 촉구
전교조 충북지부 충북도 특권교육 공모사업 철회 촉구
  • 김금란 기자
  • 승인 2020.04.23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 충북지부가 충북도와 충북인재양성재단의 `지역교육 경쟁력 강화사업'을 철회할 것을 요구하고 나섰다.

전교조 충북지부는 23일 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역교육 경쟁력 강화사업이라는 명목으로 도내 7~8개 고교를 선정해 학교당 1억5000만원까지 지원하는 것은 입시경쟁 교육에 돈을 대겠다는 특혜사업”이라고 꼬집었다.

이들은 “이는 2018년부터 자사고 설립으로 논란을 빚은 이시종 지사의 특권 의식과 시대착오적 교육관을 반영한 것”이라며 “도내 84개 고교 중 48개 일반계 고등학교에만 선별적으로 시행한 것부터 차별적이라 당장 철회하고 폐기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사업신청서에는 최근 2년간 국·영·수 등급 수능성적과 학생 수를 포함해 최근 1년간 수능 모의평가 성적까지 기재하도록 해 학교 간 서열화와 사교육을 더욱 조장할 것”이라며 “공모에 응한 학교는 공교육기관이기를 포기하는 것이나 다름없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오로지 대학 입시를 위한 학력 향상에 적지 않은 예산까지 투입하는 것은 문재인 대통령의 교육 공약인 교육 공공성 강화와 교육 희망 사다리 복원을 걷어차는 것”이라며 “총선 이후 교육 불평등 해소와 교육 공공성 확보를 위해 매진해야 할 시기에 교육 백년을 위한 마중물이 아닌 도민의 삶에 흙탕물을 튀기는 정책”이라고 비판했다.

전교조 충북지부는 충북도와 인재양성재단에 공모사업 즉각 철회와 이 예산을 기초자치단체 교육환경개선 등에 운용하라고 주장했다.

/김금란기자

silk8015@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