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가기엔 늦었다고? 대전으로 오세요
여행가기엔 늦었다고? 대전으로 오세요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0.04.2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동하늘공원·계족산, 관광공사 `야간관광 100선' 선정
대전 대동하늘공원(왼쪽)과 계족산.
대전 대동하늘공원(왼쪽)과 계족산.

 

대전 `동구 8경' 중 5경인 대동하늘공원과 대덕구의 `달빛 품은 계족산 낭만여행' 이 한국관광공사의 `야간관광 100선' 에 선정됐다.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2월부터 전국 지방자치단체 및 전문가 추천과 SK텔레콤 T맵의 야간시간대 목적지 빅 데이터 분석을 통해 대동하늘공원을 포함한 `야간관광 100선' 을 선정했다.

동구 대동하늘공원은 지난 2009년 무지개프로젝트 사업으로 조성된 이후 랜드마크인 풍차와 더불어 좁은 골목을 따라 알록달록한 벽화가 그려져 있어 힐링과 낭만, 추억을 찾는 시민들의 방문이 늘고 있다.

특히 대전 원도심 야경을 한 눈에 바라 볼 수 있는 명품 전망대가 있어 대전의 대표적인 야경명소로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달빛 품은 계족산 낭만여행' 은 대덕구의 대표적 관광명소인 계족산에서 야간트레킹과 문화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관광 상품이다.

대덕구는 지난해 12월 개소한 공정생태관광지원센터를 중심으로 공정여행가 양성, 지역주민 관광공동체 사업화,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지원, 생태캠핑 등 동네 주민과 소통하는 공정관광 활성화에 노력을 기울이다.

이번 `야간관광 100선' 선정으로 대동하늘공원은 야간관광 디렉토리북에 실릴 뿐만 아니라 야간관광 국제포럼과 야간관광 테마 여행주간 운영 등 한국관광공사의 전사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대외적으로 홍보될 예정이다.

/대전 한권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