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민원서비스 평가 우수기관 답네
제천시 민원서비스 평가 우수기관 답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4.06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실 35곳 투명가림막 설치

 

제천시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민원 창구에 투명가림막을 설치·운영한다.

가림막 설치 장소는 민원인이 많이 찾는 본청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 35개소로 4월 말까지 150여 개가 순차적으로 설치될 예정이다.

최근 국민제안 접수로 검토가 시작된 가림막 설치는 대민접촉이 많은 민원창구 공무원들이 접촉성 질환에 상시 노출돼 감염 위험이 큰 고위험 군에 속하고 접촉성 질환 감염에 따른 격리 시 질 높은 대민 서비스 제공을 저해할 수 있다는 우려에 따라 본격 추진됐다.

또한 시는 휴대전화를 통한 세균감염 및 전파가 높다는 점을 감안해 `민원인 휴대전화 살균기'를 구입하고 이를 시 본청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 곳곳에 비치할 계획이다.

이번 가림막 설치 및 휴대전화 살균기 비치 비용은 제천시가 `2019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인센티브로 받은 특별교부세를 활용하기로 했다.

/제천 이준희기자

virus0328@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