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극화 해결에 2030년까지 8조 투입
양극화 해결에 2030년까지 8조 투입
  • 오세민 기자
  • 승인 2020.04.02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 대응방안 최종보고회 … 비전·전략 등 최종 점검
동일노동 동일임금제·금융소외자 소액금융 지원 추진

충남도가 소득 및 고용불균형 완화 등 양극화 문제 해결을 위해 2030년까지 총 8조1121억원을 투입한다. 도는 2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충남 양극화 해소 대응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김용찬 행정부지사를 비롯한 사업 담당자, 자문위원 및 연구기관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 양극화 대응전략 추진경과 및 주요사항 보고, 연구결과 보고, 종합토론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최종안은 더불어 잘사는, 더 행복한 충남의 비전아래 △소득 및 고용 불균형 완화 △취약계층의 보호와 회복 △경제사회 포용성장 기반 강화 등 3대 목표를 담고 있다.

이를 추진하기 위해 △임금보장과 근로여건 개선 △지역단위 일자리 창출 △경제적 약자지원 △사회 안전망 확대 △지역 선순환 경제체제 구축 △공정한 기회보장과 공동체 형성 등을 6대 추진 전략으로 정했다.

구체적으로 소득 및 고용불균형 완화를 위해 5조6929억원을 투입, 충남형 지역사회 협약을 추진하고, 동일노동 동일임금제를 시범적으로 추진한다.

또 지역인재 채용 목표제를 도입하고, 청년사회상속제 도입 등을 신규 추진한다.

취약계층의 보호와 회복을 위해서는 총 1조8050억원을 투입, 금융소외자 소액금융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1인 자영업자에 대한 사회 보험료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충남형 독거노인 공유주거모델 개발 △노인 자살예방 관리체계 강화 등의 사업도 병행한다.

/내포 오세민기자
ccib-y@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