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나눔바이러스로 극복
코로나19 나눔바이러스로 극복
  • 박명식 기자
  • 승인 2020.03.29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범군민 운동 추진 … SNS 등서 참여 유도


공직자들 급여 일부 반납 등 고통 분담 `솔선수범'
음성군이 정부의 재정만으로는 대응에 한계에 봉착할 수 있는 코로나19 위기상황을 군민의 역량으로 극복해 나가기 위한 `범군민 나눔 바이러스 운동'을 추진한다.

이번 범군민 나눔바이러스 운동은`서로 돕고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자'는 음성품바의 나눔정신을 바탕으로 전개된다.

이를 위해 20년 전 외환위기 때 금모으기 운동으로 온 국민이 하나가 됐던 것처럼 군민들의 기부 참여 유도를 위한 `나눔바이러스 SNS 릴레이 운동'을 추진한다.

군은 우선적으로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재해구호협회 △적십자 등 다양한 기관을 통한 군민들의 기부활동 사진을 개인 SNS에 올려 나눔 운동 확산을 유도할 계획이다.

또 기부 참여자들이 음성군 SNS 담당자 메일(yongs04@korea.kr)로 참여사진을 보내면 군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등 디지털 소통창구에도 사진을 게시해 홍보할 계획이다.

나눔바이러스 운동은 음성군 공직자들부터 솔선수범으로 동참에 들어갔다.

앞서 조병옥 군수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과 고통을 함께하기 위해 급여의 15%를 오는 4월부터 7월까지 4개월 간 반납하기로 하면서 나눔바이러스 운동에 참여했다.

이어 신형근 부군수도 급여 중 50만원을, 5급 이상 간부 공무원들은 30만원을 4개월 간 지역상품권인 음성행복페이로 구매해 어려움에 빠진 지역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돕기로 했다.

조병옥 군수는 “우리 국민들은 어려울 때마다 역량을 결집해 놀라운 힘을 발휘했다”며 “그 어느 때보다 어려움을 겪는 우리 이웃을 위한 범군민 나눔바이러스 운동에 군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음성 박명식기자

newsvic@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