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홍규 대전 서구을 국회의원 후보, 국제 드론올림픽 개최 공약
양홍규 대전 서구을 국회의원 후보, 국제 드론올림픽 개최 공약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0.03.25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시스템 상용화 및 사업화 촉진을 위한 드론특구 지정

 

양홍규 국회의원 후보(미래통합당·대전 서구을)가 드론특구 지정과 함께 국제드론올림픽을 개최 공약을 발표했다.
양 후보는 제8호 공약으로 “드론 산업을 대전의 새로운 지역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겠다” 며 “4차 산업혁명시대 드론산업의 확장성에 주목해 드론의 안전한 활용을 위한 저변확대 및 산업 활성화를 지원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양 후보는 드론 산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드론시스템 상용화 및 사업화 촉진를 위한 국제 규모의 드론올림픽 개최를 약속했다.
드론올림픽은 인기를 끌고 있는 드론 레이싱(Drone Racing) 대회를 비롯해 평창올림픽 예와 같은 드론 군집 비행, 드론 배틀, 드론 장애물 미션, 드론 축구대회, 드론 영상 공모전, 촬영대회, 드론 제작대회, 박람회등 다양한 드론스포츠 경기를 종합할 계획이다.
비행 제한이 없는 갑천 일원과 한밭수목원 엑스포시민광장 등에서 드론올림픽을 개최하면 문화관광 측면뿐만 아니라 산업적 파급효과도 크다는 이유에서다.
양홍규 후보는 “드론은 연 11%씩 크는 신성장 동력 산업이며, 드론특구 지정과 드론올림픽 개최를 통해 산업 생태계 조성과 일자리 창출에서부터 대회+이벤트+전시+관광 등 일석 오조의 파급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