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차단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코로나19 차단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0.03.23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시, 종교·실내체육·유흥 등 고위험군 시설 관리 강화
정부가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화하는 내용의 담화문을 발표한 가운데 논산시가 종교시설, 실내체육시설, 유흥시설 등 고위험군 시설에 대한 집중관리에 나선다.

시는 23일 시청 회의실에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관련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한 강력한 점검·관리에 돌입하기로 했다.

황명선 시장은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3.22~4.5)은 코로나19의 종식으로 가는 절체절명의 시기가 될 것”이라며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특단의 대책이니 만큼 우리 모두가 성숙한 시민의식을 갖고 적극적으로 동참해야 한다”고 말했다.

황 시장은 “그동안 직원들과 시민들의 협조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았지만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우리도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계속해서 각 부서, 유관기관 등과 소통하고 협력해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 예방과 확산을 차단하고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시는 4월 5일까지 기존 고위험 집중관리 사업장에 대한 점검반을 2인 1조로 확대 편성해 합동점검지원을 실시하고 집단감염이 우려되는 시설은 운영중단을 강력 추진할 방침이다.

또 불가피하게 운영해야하는 경우 시설·업종별 방역지침 준수여부 등을 이행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준수사항을 지키지 않는 사업장은 정부 지침에 따라 직접 행정명령 및 벌칙처분 등으로 조치할 예정이다.

/논산 김중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