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發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해달라”
“코로나發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해달라”
  • 김영택 기자
  • 승인 2020.03.23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세로 태안군수 대군민 담화 발표 … 종교활동 자제 당부도
가세로 태안군수가 23일 군 홈페이지 등을 통해 대군민 담화를 발표하고 있다.
가세로 태안군수가 23일 군 홈페이지 등을 통해 대군민 담화를 발표하고 있다.

 

가세로 태안군수가 23일 코로나19의 지역 내 확산을 막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대면접촉이 없는 서면으로 군 홈페이지 등을 통해 `대군민 담화'를 발표하며 종교활동과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를 부탁했다.

가 군수는 대군민 담화 서두를 통해 “관내 기관·단체 및 수많은 군민들이 힘을 합쳐 주신 결과 코로나19의 지역 내 확산을 잘 막아내고 있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그러나 아직 안심할 단계는 아니라며 “최근 일부 종교시설과 요양병원 등을 중심으로 산발적인 감염이 계속되고 있으며, 해외로부터의 유입 위험도 커지고 있어, 지금은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더욱 고삐를 죄어야 할 때”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군은 지난 21일 정부에서 발표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기간(3. 22~4. 5)'에 적극 대처하기로 하고 군민들에게 △예배 등 종교 관련 활동 자제 △실내 체육시설·노래연습장·PC방·학원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 △사적 집단 모임 및 약속 자제 △다중 접촉 자제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손씻기·마스크 쓰기 등 개인위생 수칙 엄수에 협조해 달라고 부탁했다.

가세로 군수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수많은 군민들이 큰 고통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으나 코로나19의 확산세를 확실히 끊어내고 평온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다들 지치고 힘든 상황이지만 내 옆의 이웃을 서로 보듬으면서 함께 힘을 합치면 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태안 김영택기자
kyt3769@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