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토탈, 코로나19 극복 `1억 푼다'
한화토탈, 코로나19 극복 `1억 푼다'
  • 김영택 기자
  • 승인 2020.03.22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사 재난기금 조성 … 서산지역사회 전방위 지원
방역·소독용품 기증 … 사투 의료진에 홍삼 전달도
박진수 한화토탈 대외협력부장(왼쪽 두 번째)이 지난 20일 서산시청을 방문, 취약계층에 전달해 달라며 김응준 복지문화국장(오른쪽 두번째)에게 코로나19 예방용 마스크 1만개를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했다.
박진수 한화토탈 대외협력부장(왼쪽 두 번째)이 지난 20일 서산시청을 방문, 취약계층에 전달해 달라며 김응준 복지문화국장(오른쪽 두번째)에게 코로나19 예방용 마스크 1만개를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했다.

 

한화토탈이 1억원 상당의 재난기금을 조성해 방역 및 소독 용품을 서산시에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전방위 지원에 나섰다.

한화토탈은 노사가 공동으로 지역사회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재난기금 1억원을 조성하고 지난 10일 손소독제 2000개, 소독스프레이 1000개, 펌푸형비누 1800개를 서산시에 전달한 데 이어 방진복 2400벌, 마스크 1만여개를 추가 구매해 기증했다.

한화토탈이 기증한 방역용품은 지역 내 취약계층에 배분됐으며 방진복은 서산시 읍·면·동 방역 활동에 지급됐다.

코로나19 유행에 따라 지역사회의 방역물품 부족과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계속될 것이라고 예상되자 한화토탈 노사는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 재난기금을 조성해서 방역용품을 구매해 지역사회에 기증했다.

한화토탈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조성한 재난기금은 임직원과 회사가 함께 참여해 운영중인 `1% 나눔 기금'이 사용됐다. 한화토탈은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급여의 0.5% 기부운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회사의 매칭그랜트 기금 0.5%룰 더해 1% 나눔 기금을 적립 운영해 오고 있다.

한편 한화토탈은 코로나19 검사 및 치료 현장에서 불철주야 노력 중인 서산의료원 등 현장 의료진에 홍삼을 전달해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표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코로나19 장기화로 끼니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서울사무소 인근 취약계층에 식료품 세트를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와 이웃들이 함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박노수 서산시 사회복지과장은 “코로나19로 지역사회가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한화토탈과 같은 기업들의 자발적인 지원활동이 큰 힘이 되고 있다”며 “기업과 지역사회가 한 데 힘을 모아 지금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서산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화토탈 이은 경영지원실장(전무)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지원 계획을 세우고 실천해 나가고 있다”며 “서산 지역사회가 안정을 되찾을 때까지 모든 임직원과 회사 차원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서산 김영택기자
kyt3769@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