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산학협력단-셀바스 AI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의료 서비스 협력체계 구축 
건양대 산학협력단-셀바스 AI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의료 서비스 협력체계 구축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0.03.22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양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셀바스 AI는 19일 대전 메디컬캠퍼스에서 양 기관의 상호발전과 더불어 인공지능과 헬스케어 기반 디지털 의료 서비스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 AI는 국내 최고 수준의 딥러닝 기반 음성지능,영상지능 기술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건양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셀바스 AI와 공동협력체계를 구축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 우수인재 육성을 위한 전문가 교류,건양대학교병원의 디지털 의료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정보교환 등의 내용을 주요 골자로 협력하기로 했다. 
건양대학교병원 기반 인적자원 및 산업에 필요한 기초연구 역량과 셀바스 AI인공지능과 헬스케어가 융합된 의료 서비스 기술역량의 결합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셀바스 AI 이정민 이사는“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 규모가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시점에서 양 기관의 협약이 탁월한 성과로까지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협약을 주관한 김진수 단장(의료IT공학과)은“향후에도 ㈜셀바스AI와 같은 글로벌 기업과의 활발한 산학교류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현장경험을 제공하고 우리 대학이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으로 진입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논산 김중식기자
ccm-kjs@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