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골목상권 활성화 `박차'
계룡시 골목상권 활성화 `박차'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0.03.16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식 SNS 활용 식당·미용실 등 지역업체 홍보
캐릭터 `용도령' 인터뷰로 취재형 콘텐츠 진행도
세계군문화엑스포 대비 고객유입·소득증대 기대

계룡시는 경기불황과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어려움이 가중된 골목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역 상점을 대상으로 시 공식 SNS 채널을 활용한 온라인 홍보를 지원한다.

시는 온라인에 익숙치 않은 소상공인을 대신해 소비 트랜드를 반영한 업체 소개글을 블로그, 페이스북, 밴드 등에 게재해 지역상품을 알리고 인지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또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를 앞두고 시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지역 업체를 통한 계룡의 매력을 소개하고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 유용한 정보를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창구로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관내 소재한 상점, 기업체 등이며 홍보 희망 업체 중 계룡사랑상품권 가맹점, 모범음식점, 베스트 업소 등을 우선 지원할 방침이다.

온라인 홍보는 계룡시 캐릭터인 `용도령'이 지역 업체를 방문해 직접 촬영하고 시민들의 눈높이와 관심사에 맞춘 인터뷰를 토대로 업체, 상품 등을 소개하는 취재형 콘텐츠로 진행할 계획이다.

제작된 콘텐츠는 블로그와 연계된 포털사이트 노출, 온라인 포스터 등 다채로운 채널을 통해 홍보효과를 제고하고 지역상권 이벤트, 지역화폐 이용 활성화 등과 연계해 실질적인 고객유입 및 소득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홍보지원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시청 문화체육과(042-840-2412)로 문의하면 된다.

/계룡 김중식기자
ccm-kjs@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